HOME 홍보마당 > 홍보사진

홍보사진

게시글
제목 음성군 자원봉사단체, 지역범죄예방을 위해 뭉쳤다 조회수 2568
등록일 2014.06.30 파일첨부 작성자 관리자






음성군 자원봉사단체, 지역범죄예방을 위해 뭉쳤다

 

음성경찰서(서장 홍기현)와 음성군 자원봉사단체 등은 오는 10역순찰대를 발족하여 약 50일간 수확기를 맞은 맹동 수박 등 농산물 절도와 지역범죄예방을 위한 특별방범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방범활동은 민선 6기 출범을 앞두고 음성군내 자원봉사단체자율방범대, 시민명예경찰, 해병대전우회 등에서 지역을 위한 봉사정신으로 신청한 봉사대원 50여명과 음성경찰이 함께 농산물 절도 예방뿐만 아니라 재난재해대비, 교통사고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

 

광역순찰대는 수박 수확철을 맞은 맹동면을 시작으로 주 3회 이상 불규칙적으로 순찰을 실시하여 절도범이 순찰시간을 예상하지 못하도할 것이며 지역경찰, 자율방범대, 광역순찰대가 3중으로 빈틈없는 순찰노선을 지정하여 방범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농산물 절도예방을 위하여 음성경찰서에서 추진 중인 차량용 블랙박스를 활용한 범죄감시시스템(일명 올빼미감시단)을 확대편성 하여 음성군 전체 300여곳, 맹동지역내 28곳이 운영되어 범죄예방에 관한 CCTV의 효과적인 보조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동적인 순찰과 정적인 올빼미감시단을 통하여 절도예방 등 범죄예방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안전한 음성을 구현하기 위해 군의 행정력과 예산을 재해재난 대비, 범죄예방, 교통사고예방 등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고 맹동농협조합장은 자원봉사자들이 생업 보호에 직접 여함으로써 농민들이 안심하고 농사일에만 전념할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삭제목록
인쇄하기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