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통마당 > 교통시설 개선

교통시설 개선

게시글
제목 37번국도 하행선 신천교차로 우측진입로 입구 안내표지 설치요망
등록일 2014.10.06 작성자 관**
파일첨부 조회수 3496

조병철님 안녕하세요

 

저는 충북 음성경찰서 교통관리계에 근무하는 경장 김규철입니다. 저희 음성경찰서를 방문하여 주신것을 감사드리며 귀하의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귀하께서 올려주신 내용을 통해 37번국도 하행선 신천교차로 진입시에 대형 안내표지판이 없어 위험성이 있다는 사항을 알게 되었습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안내표지판 설치의 경우에는 담당 도로관리청에서 담당하는 사안임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경찰에서는 사실 교통시설물 설치 예산이 전혀 배정되지 않아 교통안전시설 및 교통안내판 설치는 담당 도로관리청에서 주관함을 알려드립니다. 37번국도의 경우는 충주국토관리사무소 소관의 업무이며 담당하는 도로의 시설물 설치예산도 담당 도로관리청에 배정됨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귀한 시간 내서 민원을 제출하여 주신것에 대해 감사 말씀드리며 저희 경찰서쪽에서도 교통안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국민들의 소중한 생명 및 재산보호를 하는 것이 저희 경찰의 임무이기도 하기 때문에 담당 도로청에 이런 사안이 있다는 것을 통보하여 안내판 설치 요청하도록 하겠으며 귀하께서도 좀 번거로우시더라도 담당 도로청에도 민원요청을 다시한번 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귀하께서 요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명쾌한 답변을 못 드린것에 대하여 사과 말씀드리오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업무처리 과정에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음성경찰서 교통관리계(043-870-7353)로 전화주시면 언제든지 자세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저희 음성경찰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리며, 두서없는 답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일교차가 큰데 건강관리 유의하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음성경찰서 교통관리계 경장 김규철 드림)



----- 조병철님이 에 작성한 글입니다. ---------------
서울에서 금년말 공직은퇴를 앞두고 3년전 쯤에 음성읍 초천리 밤나무재에
농가를 마련하여 이사하기 전에 매주 주말 오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37번 국도 하행선 주행하다 신천교차로 즉 '음성, 삼생리' 표지판이 미리 설치되어 있지만
우측 진입시에
항상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어
멀리서 미리 인식할 수 있게하고
진입로 바로 입구에 대형 안내표지판 설치를 건의합니다

특히 겨울철 미끄러울땐 사고가날뻔한 적도 있습니다
왜냐면 교차로 진입전에 표지판이 있지만
우측 진입위치가 지리적으로 분명하게 인식하기 어렵고
 
정확한 진입입구를 지나칠 수 있어
반드시 진입직전 위치에 대형표지판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안전운행을 위해 우회전 주의! 할 수 있도록 조치가 필요합니다

37번 국도 정상 주행하다가 진입할 때 진입로가 갑자기 나타나며 짧은거리에서 급감속과 급 우회전각도로 위험합니다

진입로 입구를 지나치기 쉽고, 뒤늦게 인식하더라도 우측으로 급하게 진입 회전시 저속일지라도 중력가속도에 의해
주행로를 이탈 하기 쉽고 항상 사고날 소지가 많은 지역입니다

부디 초행길 운전자일지라도 진입로 입구를 정확히 알고 서서히 진입될수 있고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조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병철 드림.
수정삭제 목록
인쇄하기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