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국민마당 > 교통불편신고

교통불편신고

게시글
제목 상당경찰서 맞은편 유턴자리 만드는건 어떤가요?
등록일 2023.07.28 작성자 관**
파일첨부 조회수 160

신다희님 안녕하십니까? 
홈페이지를 통해 저희 상당경찰서를 찾아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요청하신 홈페이지 '교통불편신고'는 유턴구역 설치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유턴구역은 편도 폭 9m 이상의 도로에서 인접 교차로 간 거리 및 반대방면 진입 · 출입구 유무에 따른 교통수요 등 주변 교통 여건을 감안하여 필요한 지점에 설치되는 교통안전시설입니다.
이에 현재 귀하께서 건의하신 장소에서 교통시설 담당자와 함께 유턴구역 설치 협의 및 도로 폭을 측정한 바, 폭이 9m 이하로 측정되어 위 기준에 부합하지않아 유턴 구역 신설이 어렵습니다. 또한 3순환로 부분 개통으로 인한 백운교차로 교통통행량이 증가함에 따라 해당 지점 유턴구역 설치시 월오삼거리 방면으로 하행선 차량정체 및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상존하여 교통 안전성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점 양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상당경찰서에서도 해당 도로상 개선점이 있는지 꾸준히 살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 주민의 안전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해 경찰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답변 내용 중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청주상당경찰서 교통관리계 경장 조일현(043-280-1352)에 문의해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신다희님이 에 작성한 글입니다. ---------------
상당경찰서 맞은편 도로에 유턴자리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월오동 가는길에 유턴자리를 만들어서 기아자동차 조은대리점 방향으로 갈 수 있게 하면 좋겠습니다. 
수정삭제 목록
인쇄하기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