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경찰청 자유게시판

HOME 국민마당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을 사용하시기 전에 꼭 읽어주시기바랍니다.

1.이곳은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답변이나 조치가 필요한 각종 민원 또는 신고사항은 화면 상단의 경찰민원포털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 원칙에 따라 모든 민원은 국민신문고와 연계된 ‘신고민원포탈’을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답변을 드리지않습니다.)

2.이곳은 공개된 장소로 욕설, 허위사실, 음란표현, 비방, 명예훼손, 광고성 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3.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번호, 연락처, 주소, 계좌번호 등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게시글
제목 성추행조사방식 이게 맞는 건가요?
등록일 2021.06.20 작성자 배**
파일첨부 조회수 109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경찰서에 신고와 함께 사건 조사를 처음 받아 본 사람이며, 그래서 이런 조사방식과 형사관의 태도가 정당한건지 의문이 들어 답답한 마음에 게시판에 글 올려 봅니다.

사건 요지는 제가 피시방에서 무인 계산대에 서 있는데 그 뒤를 지나가는 일행 중 남성 한 명이 제 엉덩이를 치고 가 저는 성추행으로 경찰서에 신고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사건 불기소 되었다는 문자 한 통을 받았습니다. 피해자였던 저는 아무런 앞 뒤 설명없이 달랑 문자 한 통을 받으니, 그 결과에 대해서 받아들이기가 힘들었고 납득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담당 한승훈 형사관님에게 전화를 걸어 어떻게 불기소가 된거냐 물었고 여러가지 대화가 오고 가는 중 이게 지금 맞는건지 느낀 황당한 발언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가해자의 고의성이 느껴지지 않아서 불기소 되었다는 형사관의 말에, 저는 고의성인지 실수인지 판단하기 위해 어떤 조사가 이루어졌는지 설명도 듣지 못한 상황이었기에, 그럼 고의성인지 실수인지를 떠나서 제 엉덩이를 치고 간거는 명백한 사실인건데 제가 느낀 수치심은 어디서 보상받느냐고 물어보니 돌아오는 대답이 억울함에 대해 모두 다 보상받을 수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까 저희가 이런저런 조사도 해보고 했으나 피해자님 너무 속상하시겠지만, 이런이런 판단 사유로 불기소가 되었다. 뭐 이런 피해자를 이해시켜줘야할 최소한의 배려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모두 보상받을 수 없다는걸 얘기하시면서 다른 사건을 예로 들어주시더라구요. 만약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사고가 나서 넘어지면서 여성의 가슴을 쳤을 경우 이럴경우도 뭐 성추행으로 성립이 안된다는 얘기를 해주시더라구요; 이것도 너무나 황당한게 이번 사건이랑 예로들어준 사건이랑은 전혀 비교할 수 있을만한 상황이 아니지 않나요? 사고가 난 경우는, 그사람이 순간의 찰나로 이렇게해야지 저렇게 해야지 뭐 판단을 할 수 있는 경우가 아니구요.. 이번 사건은 지나가면서 엉덩이를 친 경우구요. 심지어 앞에 일행 두분은 저랑 마찰이 없이 잘만 지나갔는데 왜 마지막 사람만 제 엉덩이를 치고 간건지; 이거는 명백히 치고 간 사람의 잘못된 행동이 맞는거죠.실수이든고의이든지요.. 명백한 사실인거죠.

이래나 저래나, 여기서 다른 말 더 하고 싶진 않고 담당 형사관의 발언과 응대 방식에 맞는건지 묻고싶습닏. 충북 음성경찰서 한승훈 형사관님이셨는데, 피히재의 입장과 감정을 전혀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이 사건 조사를 제대로 할 수 있는지 의문이네요. 담당 형사관님이 지나가다가 누구한테 주먹으로 얼굴을 맞았는데 그 사람의 행동의 고의가 아니라고 판단되어, 그냥 불기소 되었다는 문자 한 통 띡 받고, 앞뒤 설명도 없이 모든 억울함을 보상 받을 수 없다는 말을 들으면기분이 좋으실지 궁금하네요. 형사관님 가족이 그런일을 당했더라도 그렇게 하실것인지요.
대한민국 경찰관들이 사건 조사를 제대로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응대 방법이라든지, 이런부분도 좀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 남겨 봅니다.
수정삭제 목록
인쇄하기

퀵메뉴